티스토리 뷰
계엄 그리고 4개월이 넘도록 이어진 탄핵 인용 과정을 거치면서 주변에, 본인도 모르게 버럭 화를 내게 되었다거나, 뉴스를 아예 보지 못하게 되었다거나, 사소한 일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었다는 분이 많아졌습니다. 심지어, 수면장애에 시달리거나, 막연한 불안 때문에 가슴이 뛰고, 자기도 모르게 미래를 걱정하는 습관이 생겼다는 분도 있습니다.
감당하기 힘든 사건과 사고를 경험하면서, 감정과 행동, 기억을 담당하는 뇌의 변연계에 변화가 생겨서 만들어진 증상 즉,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입니다. PTSD는 해당 사건, 사고가 해결되었다고 해서 일시에 치유되지 않으며, 특히 트라우마 종료 시점에 적절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이후에도 오랫동안 나도 모르게 일상을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이제, 국가적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를 극복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때입니다. 정신의 면역기능을 회복하여, 다시는 어떤 일에도 놀라거나 절망하지 않는 단단한 마음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계엄 탄핵 트라우마 관리 집단상담]을 시작합니다. [계엄 탄핵 트라우마 관리 집단상담]에서는, 계엄과 탄핵 인용 과정을 거쳐오면서 나도 모르게 생겨버린 PTSD를 해소하고, 평소에도 일상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정신적 트라우마를 스스로 관리하는 노하우까지 배웁니다.
- 일시 : 평일 오후 2시/ 평일 저녁 7시/ 주말 오후 2시 중 선택
- 시간 : 총 3시간 (1시간 강의+2시간 집단상담)
- 장소 : 명동역/강남역/홍대입구역 인근 모임 공간
- 인원 : 1회 10명
- 참가비 : 4만 원
*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상담을 원하시면, 사연을 이메일(orichia@naver.com)로 보내주세요. 이메일 상담료는 답장 1회마다 도움받으신 만큼 입금해주시면 (최소 2만 원 이상) 온라인 상담 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케이뱅크·100-126-840032·정종구)
상담사 치아 드림
* 오프라인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댓글